돈이 되는 책보기 "인간 생존의 법칙"
저자 소개
이 책의 지은이 로버트 그린은 【권력의 법칙】,【전쟁의 기술】,【유혹의 기술】3부작으로 전 세계 리더와 독자들에게 현실을 돌파하는 지혜를 전파한 권력술의 멘토다, 그가 권력과 대중조작에 관해 집필한 책 【권력의 법칙】은 현대판 【군주론】으로 평가되며 세계적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이후 [유혹의 기술]과 전쟁의 기술이 연이어 베스트셀러로 기록되며 이 3부작은 전 세계적으로 200만 부 이상 판매되었다. 냉엄한 현실을 돌파하는 전략을 제시한 그의 책들은 '21세기 손자병법'으로 불리며 우리 시대의 완벽한 인생교범으로 자리매김했다. 그는 고전과 역사 속인물과 사건에서 다양한 상황을 끄집어내어 현대 사회에 맞는 치밀한 전략을 재구성함으로써 '권력술의 대가', '부활한 마키아벨리'라는 명성을 얻었다. 인간관계를 지배하는 욕망과 권력을 추구하는 인간 심리를 다루는 데 있어서 독보적인 작가로 평가받고 있다.
책 소개
인생의 성패는 우리가 사회에서 맞닥뜨리는 불가피한 충돌을 얼마나 잘 다루는지에 달려 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충돌하는 상황이 벌어지면 무조건 피하려 들거나 감정적으로 경솔하게 행동하거나 얕은수를 쓰는데, 이러한 방식은 여지없이 역효과를 낼 것이다. 합리적이지 못한 처신은 종종 상황을 악화시키기 마련이다. 전략적인 전사들은 장기적인 목표를 향해 하날 앞서 생각하고, 피해야 할 싸움과 맞부딪쳐야 할 싸움을 결정하며, 감정을 조절하고 상황의 흐름을 바꾸는 방법을 알고 있다. 싸워야 할 상황에 내몰리면 그들은 우회적이고 교묘한 책략을 통해 싸우지만, 상대는 그 책략을 결코 알아채지 못한다. 이 책은 전쟁의 교훈과 원칙에 담긴, 시대를 초월한 지혜의 정수를 소개한다. 이를 통해 일상의 전투에서 자신을 공격하는 교묘한 적들을 다룰 수 있는 실용적 지식을 알게 될 것이며, 그 지식으로 무장하여 극한 경쟁 속에서 생존하는 기술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인생의 경험에서 지혜를 얻고 책에서 얻은 아이디어를 실 생활에도 적용해야 한다는 사실이다. 이 책은 열쇠가 당신에게 달려 있음을 말하고 있다.
이 책의 주요 얼개
이 책은 총 5 PART로 구성되어 있는데
'자기 준비의 기술 PART' 에는
- 적을 명확히 규정하고
- 과거의 방식으로 싸우지 말고
- 절체절명의 순간으로 자신을 밀어 넣어라
'조직의 기술 PART'에는
- 자기 사람 만들어
- 재량권 부여하고
- 대의명분을 항상 심어주라는 메시지를
'방어의 기술 PART' 에는
- 참여할 전투는 신중하게 선택하고
- 상대를 조급하게 만들며
- 위협적인 존재임을 과시하고
- 싸우지 말아야 할 때를 파악하라
'공격의 기술 PART' 에는
- 전투는 패배해도 전쟁에는 이겨라
- 적장의 심리를 파악하라
- 상대보다 빠르게 판단하고 움직여라
- 역학관계를 통제하라
- 아프고 약한 부위를 집중 공격하라 등으로 기술하고 있으며
'모략의 기술 PART' 에는
- 사실과 거짓을 섞은 정보를 유포하라
- 상대의 기대와 예상을 뒤엎어라
- 타인의 이익을 위해 노력하는 것처럼 보여라
- 야금야금 갉아먹어라
- 복종하는 것처럼 보이면서 조종하라
- 공포와 불확실성을 유포하라
주요 내용
'적이 누구인지 명확히 하라'
스스로를 단련시켜서, 중립지대는 없으며 화해란 헛된 희망임을 인식하라! 상대방은 타협하고자 하는 당신의 욕망을 무기로 활용할 수 있다 당신은 그들의 과거를 통해 위험한 적들을 가려내야 한다. 빠른 권력 획득, 재산의 급격한 비축, 배신행위의 유무를..
싸우지 말아야 할 때를 파악하라
강력한 적 앞에서 물러나 대응하고자 하는 충동을 뿌리치고 귀중한 시간을 벌어라.
교전을 거부하고 적을 분노하게 하고 적의 거만함에 불을 지펴라. 때로는 아무것도 하지 않음으로써 가장 많은 것을 성취할 수도 있음을 명심해라
아프고 약한 부위를 집중 공략하라
모든 사람마다 의존의 대상으로 삼는 힘의 원천은 있기 마련이다. 라이벌을 관찰하여, 그러한 원천의 표면 밑에 감춰진 무게중심, 즉 전체 구조를 지탱하는 중심을 찾아내라. 그 중심은 그들의 부가될 수도 있고, 그들의 인기나 요충지 혹은 승리의 전략이 될 수도 있다. 상대가 가장 소중히 여기며 보호하고자 했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내라, 그곳이 바로 당신이 공격할 지점이다.
상대의 기대와 예상을 뒤엎어라
사람들은 당신의 행동양식이 기존의 유형이나 관례에 들어맞길 기대한다. 전략가로서 당신의 임무는 그들의 기대를 뒤엎는 것이다. 처음에는 상대의 기대에 부합하는 평범하고 관례적인 행동양식을 보여줘라. 그러다 비범한 행태로 기습을 가하라 테러는 갑작스러워야 효력이 극대화되는 법이다.. 때로는 평범한 행동도 예기치 않는 것이면 비범한 것이 될 수 있다.
이 책의 추천 까닭
치열한 공격과 경쟁이 일상인 이유는 우리가 평화와 이타심이 없는 비열한 동물이라서가 아니다.
현실에 부응하며 생존이 우선인 시대에서 우리는 각자 자기 자신과 자신의 이익을 먼저 생각할 수밖에 없다.
이러한 갈등과 경쟁상황이 닥쳤을 때 인간 본연의 공격적인 충동을 의도적이며 전략적으로
전환하는 고도의 기술이 있는가? 또 즉각적이며 제대로 준비되어 있는가?
이 책에는 우리가 사는 세상을 직시하고 무난하고 궁극적 승리를 가져오는 전략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서다.
맺는말
일상적인 지속적인 인간관계 속에서는 한 수 앞서기 전략을 구사하는 것이 더 현명하다. 때로는 라이벌과 직접 싸우는 것이 속이 후련할 수도 있다. 때로는 위협적이 메시지를 보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다. 하지만 이렇게 직접적, 즉흥적인 접근 방식으로 순간적인 만족을 얻을 경우, 동료들은 언젠가 당신이 자신한테더 그렇게 하지 않을까 하는 의심을 품어 결국 당신을 옭아맬 것이다. 기억하자! '현명한 부하는 항상 예의 바른 태도를 보이며 , 강철 주먹은 벨벳 글러브 안에 감추고 있다는 것을'.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