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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

이 책 만큼은 숨기고 싶었다 . 돈이 되는 책 보기

by 정성스럽고 참됨 2023. 8. 30.

이 책만큼은 숨기고 싶다!! 에 동의를 한다.

 

이 책에 대한 이야기

여태껏 숨기고 싶은 책은 없었다. 하지만 이 책만큼은 숨기고 싶다. 허황된 이야기가 아니라 당장에 쓸 수 있는 진액만 담은 느낌이다. 상황과 고객에 다른 맞춤 퍼널과 스크립트는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누구나 활용할 수는 치트키의 향연이다. 온라인 비즈니스 교육으로 수천만 원을 지불한 나 자신이 안타까울 정도이다. 당신은 이 책을 보면, 80만 원짜리 아이폰을 10억 원에 파는 경이로운 직접 마케팅을 목격하게 된다. 열두 살에 정크메일에 중독된 뒤 수천 번의 실험 끝에 완성한 그만의 '마케팅 퍼널'기법으로 1000억 원 규모의 기업을 단숨에 키워낸 러셀 브런슨. 마케팅 업계의 새로운 구루로 떠오른 마케팅 비책은, 귀하의 뼈와 살로 바꾸는 것은 당신의 선택에만 달려 있다.

 

 줄거리 

저자는 지금 까지 읽었던 경제경영 서적들과 3가지 차별점을 말한다.

1.아무리 시간이 흘러도 유용한 방법만을 소개할 것이다

2. 직접 실행해 본 전략들만 가르쳐 주겠다.

3. 직관적인 개념 이해와 기억을 돕는 손글씨 그림을 곁들였다. 

저자는 한 번쯤은 이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통독하기를 추천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이 책에서 제시하는 개념들을 순서대로 이해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니 먼저 이 책에서 다루는 모든 내용을 이해한 다음에 당장 도움이 될 개별 장으로 돌아가서 다시 한번 꼼꼼히 살펴보기 바란다.

 

주요 내용

퍼널이란 무엇인가 

  • 고객에게 보다 나은 경험을 제공한다
  • 고객 한 사람을 확보하기 위해 훨씬 더 많은 돈을 지출한다.

궁극적으로 고객 한사람을 확보하는데 가장 많은 비용을 쓸 수 있는 회사가 승리한다.. 이 회사는 잠재고객의 가치를 높게 설정함으로써 경쟁에서 이긴다.

 

퍼널 설계하기 

시작, 리드퍼널,언박싱 퍼널,프리젠테이션 퍼널, 전화퍼널로 세분화되지만 목표는 더 높은 가치로 이끄는 것이다.

스크립트 쓰기

모든 단계마다 설득의 언어는 다르다. 시작, 리드퍼널 스크립트에는 호기심에 기반을 둔 헤드라인 스크립트가 있고

누가, 무엇을,왜, 어떻게 스크립트가 있다.헤드 라인의 가장 큰 목적은 최적의 잠재 고객이 자기가 하던 일을 멈추고 관심을 갖게 만드는 것이다.

퍼널 완성하기

저자를 컨설턴트로 고용한다면 , 그 사람의 후크와 스토리와 제안에 초점을 맞출 것이고, 그 사람의 매력적인 캐릭터'를 개발하는데 시간을 들일 것이고, 그 사람이 꿈의 고객으로 여기는 사람들을 데려갈 가치 사다리를 만들 것이다.가치 사다리의 각 단계에서 어떤 퍼널을 마련할 지 알아낸 다음에, 당장 실행해야 할 퍼널 하나를 선택해 줄 것이다.

 

비밀공식

  • 질문 1 : 당신이 꿈에 그리는 고객이 '누구'인가
  • 질문 2 : 당신이 꿈에 그는 고객은 '어디'에 모여 있는가
  • 질문 3 : 꿈에 그리는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기 위해서 당신이 사용할 수 있는  '미끼'(훅, 스토리, 제안)는 무엇인가
  • 질문 4 : 당신이 꿈에 그리는 고객을 위해서 만들 수 있는 독특한 '결과'는 무엇인가?

비밀공식 4단계를 설명한 그림

 

가치 사다리 (아래 그림 참조)

우리는 우리가 제공하는 '어떤 것'을 통해서 '누군가'가 '무엇을' 성취하도록 돕는다.

 ex) 치과의사 : 우리는 '동네 사람들이' 

'자신 있게  아름다운 미소를 지을 수 있게 해 줌으로써' '자신감'을 높이도록 돕는다

 

 

매력적인 캐릭터

'매력적인 캐릭터는 사람들을 당신의 가치 사다리와 단단하게 묶어준다. 사람들은 자기가 누리게 될 가치와 이득이라는 결과를 찾아서 당신의 세상에 찾아갔다가 당신과 맺은 관계 때문에 그 세상에 머무른다. 이 부분을 자세히 거론하는 것은 이 책의 정수가 여기에 담겨있다고 확신하기 때문이다.

 

매력적인 캐릭터의 요소들

①배경이야기 :예전의 경험을 말할 때 중요한 점은 당신 역시 사람들이 지금 경험하고 있는 삶을 지나왔다는 사실을 알려줘야 한다는 것이다.

②비유 : 생생한 비유는 듣는 사람의 마음속에 그 개념이 생생히 살아 움직이게 함으로써 잊지 않게 해 준다.

③캐릭터 흠결 : 완벽한 사람에게 호기심을 품는 사람은 없다. 당신이 취약하고 결함을 갖고 있어서 완벽하지 않다는 사실을 보여줄 때 사람들은 당신에게 공감할 것이다. 자기와 마찬가지로 오나 벽하지 않다는 사실만으로 당신을 더욱 좋아할 것이다.

④양극성 : 매력적인 캐릭터를 가진 사람들은 극단의 힘을 활용한다. 이 캐릭터를 가진 사람들은 어려운 문제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아무리 많은 사람이 자기 의견에 동의하지 않더라도 끝까지 자기 의견을 고집한다. 당신을 욕하는 악플러들이 떼거지로 나타날 것이지만 , 당신에게 열렬한 박수를 보내는 집단도 나타난다. 이 집단이 바로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를 살 사람이다.

매력적인 캐릭터의 정체성

①지도자 : 사람들이 궁극적인 결과를 추구하는 여정에서 어떤 장애물 아니 함정에 맞닥뜨릴지 이미 알고 있는 사람이다.

②모험가-운동가 : 호기심은 많지만 모든 문제에 대한 해답을 갖고 있진 않다. 자기가 직접 결과를 찾아와서 가르쳐 준다.

③기자-복음주의자 : 수많은 사람에게 온갖 것을 물어본 다음에 배운 것들을 알려준다.

④영웅이길 불리길 꺼리는 영웅 :  알아낸 정보와 비밀이 매우 중요함을 알기에, 부끄러움을 떨쳐내고 나서서 그것들을 세상 사람들에게 알리려고 한다.

매력적인 캐릭터의 스토리 라인

①상실과 구원 : 고난을 겪거나 도전에 맞닦뜨리는 경험과 연결되기 때문에 매우 강력한 효과가 있다.

                   처음에는 어느 정도의 성공을 거두었지만 시련으로 인해 모든 것을 잃었다는 내용으로 전개된다.

②우리 대 그들 : '우리' (성공에 필요한 유형의 일을 기꺼이 하는 사람)과 '그들(해야 할 필요가 있는 일에 응하                             지 않은 사람들)의 스토리는 당신에게 열광하는 팬은 강력하게 끌어당기고 자기가 되고  싶                             지   않는 것에 강하게 반대하도록 만든다.

③이전 대 이후 : 변혁과 관련 있다. 예를 들면 다이어트 시장에서 살 빼기 전과 살 뺀 후의 사진을 비교해서                                       보여주며 이야기를 풀어낼 수 있다.

④놀라운 발견 : 꿈의 고객에게 가치와 이득을 제공하는 동시에 당신의 도 다른 상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                          는 새로운 것들을 끊임없이 발견해야 한다.

⑤비밀 말하기 : 좋은 비밀은 당신이 할 수 있는 다른 무엇보다도 강력하게 당신의 이야기 속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인다.

⑥제3자 추천 : 누군가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 덕분에 성공을 거두었다는 사실을 널리 알려야 한다.

 

이 책의 추천 이유

문제는 카피도 전환율도 방문자 수도 아니다. 필자는 블로그 초보생이지만, 이 책을 읽고 우직하게 뚜벅뚜벅 가기로 마음을 굳혔다.고객이 닫힌 마음을 열고 구매버튼을 누르는 순간까지 고객의 모든 여정을 치밀하게 예측하는 판매구조의 핵심은 무엇일까? 기업 마케터부터 직장인, 쇼핑몰 창업자, 온오프라인 비즈니스를 꿈꾸는 '자동수익마케팅 시스템'의 원리를 담은 책이다. 이 책은 비단 해당 분야의 전문서적을 넘어, 생존경쟁의 전쟁터에서 온전하게 살아남아서 궁극의 행복을 지향하는 삶의 처세학을 제시해 주는 느낌마져 든다.

 

맺는말

종교나 심오한 가르침에 빠짐없이 등장하는 말이 있다. 타인을 행복하게 하면 복이 저절로 찾아온다고 한다. 그간에는 이 말을 상당한 애드벌룬으로 여긴 적도 있었다. 하지만 이 책은 이런 말이 작동되는 원리와 원칙을 명쾌하게 설파하고 있다.고객이 나의 세상에 들어왔다면 고객이 찾는 결과를 제공하려면 나는 무엇을 해야 할까. 고객이 당신을 찾아온 것은 당신의 제품을 원해서가 아니라, 특별한 결과를 원해서다. 이 결과가 무엇일까?  이 책에서는 그  방법과 작동과정, 결과까지 명쾌하게 제시해 주고 있다. -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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